[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부산은행(이하 “부산은행”라고 합니다)과의 제휴를 통해 클립서비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BNK부산은행 온라인 문화공연 서비스”(이하 "문화공연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클립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clipservice.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APP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문화공연 서비스를 받는 모바일뱅킹 고객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BNK부산은행 계좌를 소지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문화공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콘텐츠제휴사"이라 함은 자신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문화공연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와 계약을 맺은 사업자로서, 통신판매를 업으로 하는 사업자 또는 그와의 약정에 따라 통신판매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콘텐츠제휴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제휴사의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당해 구매계약의 상대방이며,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환불, 반품 기타 제반 책임의 당사자입니다.
⑤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문화공연 서비스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가입신청 및 서비스 이용절차)
① 문화공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이용 시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회원정보를 구술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이후 문화공연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적용됨을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문화공연 서비스는 별도의 동의 과정이 필요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거나 별도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티켓예매서비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나.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제6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 또는 클립서비스㈜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 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를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 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제9조 (회원의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정보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정보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4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13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14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 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각종 신용카드결제
2. 썸패스
3. 기타 부산은행이 정하는 결제수단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티켓예매서비스]

제15조 (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콜센터 및 모바일 예매처를 통해 공연 및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매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배송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16조 (티켓 예매 수수료)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매 서비스에 대해 예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공연, 콘서트, 및 전시 등 각 예매 서비스의 예매 수수료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티켓예매서비스상에 별도로 게시할 수 있고 제15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예매제한 또는 해당 예매 건에 대한 예매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매의 경우 (예.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예매 시도)
나. 반복적인 다량 구매 후 취소하는 경우(예. 재판매를 위하여 일정기간 동안 다량 구매 후 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다.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상기 1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즉시 3일의 소명기한을 부여하며, 그 기한 내 이용자가 소명서를 제출 후 그 내용이 합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원이 예매한 티켓은 해당 관람전일 은행 마감시간 이전 까지만 변경,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해당 티켓의 변경, 취소, 환불 가능 기한까지 절차를 통하지 않은 티켓은 변경, 취소,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③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때에는 소정의 취소 수수료와 환불 등의 송금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제 비용을 통고한 후 차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④ 변경, 취소, 환불의 신청은 전화, 모바일, 직접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신용카드 결제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모바일사업장 등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 시 최초 결제한 동일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배송료 또한 재승인) 후, 기존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제5장 기타]

제20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22조 (현금 영수증 발행)
① 현금 영수증 의무 발행 기한은 현금 거래 당일입니다.
② 관람일 이전까지는 예매내역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관람일 이후 발행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발행 요청을 해야 하며, 아래 경우에는 예외사항으로 발행이 불가합니다.
1. 종료된 공연의 경우
2. 전년도 공연의 경우
3. 결제일이 3개월이 지난 경우
4. 공연 종료가 되지 않았더라도 전년 결제 건인 경우
(단, 전년도 결제하였으나 관람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5. 결제일이 3개월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전년 결제 건인 경우
④ 현금영수증은 티켓금액과 수수료로 나뉘어서 발급되며, 각 항목별로 1원 이상이어야 발급됩니다.
- 티켓금액은 티켓에 대한 결제금액을 의미하며, 각 상품의 공급사명으로 발행됩니다.
- 수수료금액은 예매수수료를 의미하며 클립서비스명으로 발행됩니다.
- 취소수수료의 경우 현금 영수증 발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⑤ 현금영수증은 현금영수증 "신청일"을 기준으로 발행이 되므로,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시려면, 현금영수증을 당해 년도 12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후 신청에 대해서는 내년에 세금공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지출 증빙용으로 발급받으신 현금영수증은 매입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현황은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도 확인됩니다.

[부칙]

제 23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1년 09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